주택금융공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조건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집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집값의 상승이 터무니 없이 올라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집을 사려면 대출상품을 이용해야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좋은 조건으로 진행하는 것이 관건이라 볼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에서는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소득이 적은 가정에 대하여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진행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이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통해 이자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을 확인해 보면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라고 볼 수 있는데요.

 

생애최초, 신혼, 2자녀 이상의 경우 7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소유권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택금융공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조건에 부부합산 순자산 가액이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최근년도 가계금융복지조사의 ‘소득 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 중 소득 4분위 전체가구 평균값 이하 이어야 한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디딤돌대출 금리는 연 1.85 ~ 2.40% 인데 추가적으로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고정금리 또는 5년 단위 변동금리롤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부합산 소득수준에 따라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가 달라지게 되는데 소득이 적을 경우 좀 더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우대 금리는 다자녀가구 0.7%p, 연소득 6천만원 이하 한부모 가구 0.5%p, 2자녀 가구 0.5%p, 1자녀 가구 0.3%p, 다문화가구 · 장애인가구 ·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 신혼가구(결혼예정자 포함)각각 0.2%p 금리우대 가능하며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가구인 경우도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으로 각각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통해 대출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트

 

- [정부지원대출] - 국민연금 노후자금 대출

 

국민연금 노후자금 대출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간의 수명은 많이 늘어나게 되었는데 핵가족화로 인해 노후 준비는 스스로 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연금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이를 도와드

dickinss.tistory.com

- [인터넷 정보] - 디딤돌대출 계산기 조건 알아보기

 

디딤돌대출 계산기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 시간에는 디딤돌대출 계산기 및 디딤돌대출 조건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정부에서 다양한 주택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뚜렷한 성과를 냈다고 볼

dickinss.tistory.com

주택금융공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부지원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금 대출 정부지원  (0) 2021.05.10
국민연금 노후자금 대출  (0) 2019.09.0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