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필요한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 관련 기관에 직접 방문하는 일이 종종 있었는데요. 요즘은 각종 민원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같은 경우 근로소득에 관한 원천 징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소득에 대한 소득세를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급여를 받을 때 세금을 미리 차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담당하는 기관은 국세청이라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서 요구할 때가 종종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발급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오니 이를 준비한 뒤 웹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국세청 홈택스를 조회 후 사이트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우선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한 뒤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주시면 되는데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왼쪽 위에 있는 My NTS를 클릭하여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화면에 나와 있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은 지급명세서보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왼쪽 상단에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 다양한 민원처리도 사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으니 확인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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