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시간에는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같은 경우 규모가 매우 작은 기업으로 생업을 위해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의 사업자를 말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항상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 자금의 압박 같은 경우 큰 문제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융자를 알아보기 위해서 금융기관과 상담을 하곤 하는데 마음처럼 쉬게 안풀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 볼 수 있는데요. 자금의 종류에 따라 대환자금 및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으로 나뉘기 때문에 필요한 것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는 물적 담보능력은 부족하지만 사업성이나 신용상태가 양호한 소상공인에게 채무보증을 진행함으로 금융기관을 통해 저렴한 금리로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융자의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대환대출 같은 경우 신청일을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난 20%의 금리가 넘는 고금리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어야 합니다.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거치기간 없이 5년 이내로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단, 소득과 비교했을 시 채무상환금액이 4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사업운영자금대출 같은 경우 최고 2천만원 한도내에서 제공이 가능한데 이는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 점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금액이 결정되게 됩니다. 상환은 1년 거치에 4년 동안 원금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창업자금 같은 경우는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컨설팅을 이수했거나 창업일로부터 1년 이내인 자영업자면 가능한데요. 사업장을 얻기위한 임차보증금 용도로 5천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추가로 필요할 때 5천만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을 운영자금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보증신청은 가까운 신용보증재단센터나 협약 은행에서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