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이자 계산기 이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대출 및 예·적금은 은행의 기본적인 업무라고 볼 수 있는데 적용되는 금리에 따라 이자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이를 미리 계산해 보는 것이 일반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예금 및 적금 같은 경우 이자를 받을 때 세금을 제외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산출하려면 은행이자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세부적인 내용으로 단리 및 복리를 계산할 수 있으며, 융자 상품 같은 경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금 균등분할상환으로 나눠서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적금을 든다고 가정하면 만기에 지급하는 금액 또는 목표금액을 모으기 위해 계산하는 법이 있는데 월 적립액 및 적립기간, 이자율을 기재하고 계산하면 됩니다. 그러면 일반과세 및 세금우대, 비과세 금액을 각각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러면 은행이자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kb국민은행을 조회 후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오른쪽 위에 보면 검색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금융계산기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웹사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상단에 있는 목록을 선택하여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다양한 금융계산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적금 계산기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적금 이자를 계산하려면 계산정보를 입력 한 뒤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이자계산법에서 단리 또는 월복리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네요. 




예를들어 매달 50만원씩 24개월을 적립한다고 가정하고 이자는 2.3% 단리로 계산해 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각각의 상황별로 만기지급액 및 세후이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은행이자 계산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는 상황별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