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에는 열차시간표 조회와 열차 예매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열차는 안전하고 빠른 시간에 도착할 수 있는 특징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교통수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초고속 열차인 ktx 및 무궁화, 누리로 등을 선택하여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수서발 srt도 초고속 열차 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서와 가까운 지역에 있는 분들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한국철도공사에서 제공하는 열차편을 안내해 드리려고 하오니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면 되겠네요. 


열차시간표 예매


예전에는 열차시간표 조회를 위해 역에서 제공하는 것을 참고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요즘은 인터넷 상으로도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열차 예매도 온라인을 이용해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러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레츠코레일이라고 검색한 후 확인되는 사이트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열차시간표는 2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엑셀 파일로 된 것을 다운로드 하거나 예매 시스템을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트 오른쪽에 보면 종합이용가이드라는 것이 있는에 그 아래에 있는 열차운임 시간표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면 아래와 같이 열차별 시간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원하는 차편을 선택한 뒤 다운 후 확인해 주시면 되겠네요. 





다음으로 열차 예매 방법 같은 경우 홈페이지 메인 화면 왼쪽에 있는 승차권 간편예매를 이용하면 됩니다. 출발역 및 도착역, 출발일 등의 정보를 선택하고 승차권 예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모든 열차가 조회되는데 원하는 열차편이 있다면 선택한 뒤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있는 좌석선택 버튼을 이용하여 자리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선택좌석예매하기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면 예약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열차시간표 조회 방법과 열차 예매에 대해 확인해 보았는데요. 레츠코레일에서는 KTX열차 같은 경우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예매를 하려면 먼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