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에 알아볼 정보는 일요일 병원찾기에 대한 내용인데요. 생활하다보면 가족이나 본인이 쉬는 날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개인병원 같은 경우는 진료를 하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기 가까운 곳을 따로 확인해 보셔야 됩니다. 




그래도 요즘은 야간 진료를 보거나 일요일 문여는 병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정보는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제공해 드리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위치한 약국의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일요일 병원찾기


사이트를 이용한 일요일 병원찾기 방법은 주소 또는 지도, 병원명으로 조회하시면 되는데요. 병원의 주소나 전화번호, 진료과목, 입원실 운영 등의 세부적인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러면 이를 조회해 보기 위해 인터넷 검색창에서 응급의료포털 e-gen을 조회한 뒤 사이트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위의 메뉴에 보면 병원·약국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를 선택하면 아래쪽으로 병원찾기라는 추가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일요일 병원찾기를 진행하기 위해 주소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진료과목 및 요일을 고르고 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청주에 있는 병원을 검색하여 보니 아래와 같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소아 야간진료나 공휴일 운영, 입원실 운영 등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리고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상세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치한 곳을 지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요일별로 운영되는 시간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을 통한 일요일 병원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진료신간은 변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 통화를 미리 한 후 방문해 주셔야 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